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인사말

소아청소년에서 천식,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질환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잦은 재발로 인해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소아청소년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의 알레르기질환 관리는 중요합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아나필락시스 등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인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2007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 중에 있고, 시도 및 보건소의 관리 및 운영 지원으로 전국에 많은 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 포함)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는 전국에서 운영되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중에 시·도에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가 있는 지역에 대하여 2015년부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학교장의 관심과 보건교사의 노력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관리 기준을 모범적으로 준수함으로써 알레르기질환 환아 관리, 응급상황 대처, 교내 환경 관리 등 학교의 질적 관리가 지속되기를 기대하며,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관리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우수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